고향복어샤브샤브, 구미시 제1호 ‘공간나눔’ 실천 > 센터 이모저모

본문 바로가기

센터 이모저모

고향복어샤브샤브, 구미시 제1호 ‘공간나눔’ 실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구미시사회공헌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6-01-15 14:01

본문

 고향복어샤브샤브, 구미시 제1공간나눔실천

피학대청소년쉼터 청소년, 꿈을 키워준 따뜻한 성장의 공간

260112(자립공간 나눔지원 전달식)04.jpg

 고향복어샤브샤브(대표 전원순)는 구미시사회공헌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112일 고향복어샤브샤브에서 구미시 제1호 공간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간나눔은 피학대청소년쉼터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전원순 대표가 소점포 1개소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임대료와 사용료는 물론 일체의 세금을 지원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제공된 공간에서만 생활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정서적 안정 회복과 삶에 대한 자신감 향상, 자립 의지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 장소로 사용한지 6개월이 되고 있다. 청소년들은 이 공간에서 공예 및 창작 활동, 소그룹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며 스스로의 가능성과 꿈을 발견해 가고 있다.

특히 해당 공간은 청소년들의 전용 공간을 넘어 여성장애인과 지역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함께 활용되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지역사회 공유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나눔과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지역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등 따뜻한 공동체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향복어샤브샤브 전원순 대표는 평소에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으며, 공간 제공뿐 아니라 청소년과 행복밥상을 함께나누는 등 일상 속에서 이웃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공간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이곳은 우리만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직접 만든 공예품을 지역과 나누는 과정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원순 대표님의 따뜻한 배려와 정을 통해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돌려주며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향복어샤브샤브의 공간나눔은 청소년들에게 안정과 희망을 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나눔 실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